site map    |     contact us

  • 뉴스
  • 스타아이티에서 알려드립니다.
  • 
      가상화폐 열풍에 '거래소 사칭' 피싱 사이트 등장...투자자 주의보 8.22
      [조선비즈 송기영기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투자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를 사칭해 고객 정보를 빼돌리는 가짜 사이트가 발견돼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내 1호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을 사칭한 가짜 사이트에 대한 신고가 경찰 사이버수사대에 접수되고 있다. 이 가짜 사이트는 코빗 고객에게 ‘출금 확인’, ‘다른 기기 로그인 확인’ 등의 메일을 보내고 가짜 사이트로 접속을 유도하고 있다. 가짜 사이트로 유도해 개인 정보를 빼돌리는 피싱(phishing) 범죄다.

      이 사이트 주소는 korbit.or.kr로 코빗 주소인 korbit.co.kr와 유사해 투자자들이 속기 쉽다. 가짜 사이트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하도록 유도해 개인 정보를 빼돌린다. 이 정보를 이용해 코빗 사이트에서 투자자의 가상 화폐를 빼돌리려는 것으로 보인다. 또 이메일에 악성코드를 심은 파일을 다운받도록 하는 파밍(Pharming) 수법도 확인됐다.

      이같은 가짜 사이트에 접속한 투자자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는 “지난 주말동안 이 가짜 사이트에 대한 신고가 접수돼 관계 기관에 사이트 폐쇄 등을 요청할 계획”이라며 “아직 이같은 수법을 통해 금전적 피해 발생했다는 신고는 아직 없다”고 했다.

      코빗은 이날 오전 사이트에 공지를 띄우고 가짜 사이트에 대해 경고했다. 코빗은 “코빗을 위장한 사이트로 접속을 유도, 아이디와 패스워드 탈취를 시도하고 있다”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코빗 관계자는 “범죄자들이 코빗 회원이 아닌 사람들까지 무작위로 피싱 이메일을 보내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코빗에서 개인 정보가 유출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 주식회사 스타아이티 - Trusty together, Better Dreams
    150-072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1동 989-12 한남빌딩 312호      대표이사 : 박연호     전화 : 02.835.8797     팩스 : 02.834.8797     메일 : sales@starit.co.kr

    Copyright (c) 2013 ~ 2017 StarIT Co.,Ltd. All Rights Reserved.